이러한
평가과정이 없다면 경쟁을 유발하거나 개선을 유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하게 되고 결국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도태되고, 서비스제공의
질적 하락의 결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발주기관의 정확한 위탁업무 평가지표가 있어야 합니다.
PSMI는 다음과 같은 4가지의
효과를 구현하기 위한 서비스수준측정이 이루어지는 성과평가연구를 수행합니다.
1. 민간위탁서비스 목표가 향상으로 대민서비스 만족 및 위탁주체와의 관계가 개선될 수 있는 효과
2. 정확한 서비스 목표가 정의됨에 따라 민간위탁서비스품질이 향상되는 효과
3. 고객(발주기관)과의 정기적인 대화채널을 구축하여 고객과의 관계가 개선되는 효과
4. 민간위탁서비스공급자 관리 및 서비스품질의 지속적 관리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