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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 성과평가는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치나 수준 등을 설정하는 것이나 또는 가치 판단을 내리는 사회적 과정으로 우열과 진위를 가려내는 선택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공서비스는 성과평가라는 과정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노력이나 결과를 인식하는 계기가 됩니다.

이러한 평가과정이 없다면 경쟁을 유발하거나 개선을 유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하게 되고 결국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도태되고, 서비스제공의 질적 하락의 결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발주기관의 정확한 위탁업무 평가지표가 있어야 합니다.
PSMI
는 다음과 같은 4가지의 효과를 구현하기 위한 서비스수준측정이 이루어지는 성과평가연구를 수행합니다.


1. 민간위탁서비스 목표가 향상으로 대민서비스 만족 및 위탁주체와의 관계가 개선될 수 있는 효과
2. 정확한 서비스 목표가 정의됨에 따라 민간위탁서비스품질이 향상되는 효과
3. 고객(발주기관)과의 정기적인 대화채널을 구축하여 고객과의 관계가 개선되는 효과
4. 민간위탁서비스공급자 관리 및 서비스품질의 지속적 관리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