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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평가는 서비스공급기관의 경영 상태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서비스공급자에 대한 합리적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재무 구조의 건전화 및 자율경쟁 등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여 효율적인 공공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공서비스평가는 공공서비스공급기관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그들의 요구에 적합하고 가장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에 대한 선택권과 통제권, 맞춤형 서비스 등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역량을 확보하여 기관신뢰를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공공기관 경쟁력을 제고하고 서비스이용자의 만족도 극대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PSMI는 공공서비스가 고객이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표준이 분명하게 설정되고, 설정된 표준은 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로마다 적절하게 전시되어, 고객으로 하여금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그 표준에 따라 서비스가 실제로 이루지고 있는지 감시되도록 평가연구를 수행합니다.